나만의 일상 속 리뷰

구로구 "불법 주정차 과태료" 납부방법, 단속시간 조회 및 알림신청방법 본문

일상

구로구 "불법 주정차 과태료" 납부방법, 단속시간 조회 및 알림신청방법

따쿵'-' 2021. 6. 18. 19:5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 주제는 제목 그대로

구로구 불법 주정차 과태료 부분이에요

 

얼마전 면허를 따고 아주 대책없이

차를 구매했는데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구매를 하고나니

불법 주정차 과태료 통지서를 받게 됐네요

한장만으로도 뻥졌는데

2장이나 날아와 당황스러웠어요,,

저희집 주차장에는 차가 가득차서

대각선 건물앞에 아저씨 허락맡고 세워뒀는데

그게 화근이었어요 아저씨께서

OK해주셨지만 국가는 아니었다죠(ㅋㅋㅋ)

저는 승용차라 원래 40,000원이 부과됐는데

기한내 자진납부시 20% 할인된

32,000원만 납부하면 된대서

2건이라 64,000원 납부했네요ㅠㅠ

근데 이게 끝이 아닐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ㅠㅠ

확인차 구청에 전화해보니

전산에 반영되기까지 평일 영업일기준 3일정도 소요되고,

저희 동네의 경우 20시~08시까지 단속시간에서 제외된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고 보통

22시~06시까지는 단속시간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불법 주정차 과태료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구청홈페이지)

빨간 체크박스만 따라오세요~

해당 문자까지 확인됐다면

문자 알림 신청은 끝난거에요,!

불법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위택스)

먼저 서울 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이에요

저는 납부한 상태라서 지금은

조회할게 없다고 확인되는데

납부할 과태료가 있는 분들은

확인 가능하실거에요!

불법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 위택스PC)

불법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 위택스 모바일앱)

이렇게 조회하시면 돼용!

저는 개인적으로 어플 추천드려용 세상 편해요'-'b

320x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