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일상 속 리뷰

GS 편의점택배 POSTBOX 회원가입 불가 "GS리테일 회원정보가 다수 존재합니다"팝업 본문

일상

GS 편의점택배 POSTBOX 회원가입 불가 "GS리테일 회원정보가 다수 존재합니다"팝업

따쿵'-' 2021. 6. 16. 00:47
320x100
반응형

 

 

 

오늘은 요 몇일간 골머리를 썩었던

GS 편의점택배 POSTBOX에 대한 글을 쓸거에요,!

 

저와 같은 사례는 찾아보니 없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포스팅하기로 했어요:)

편의점 택배는 평소엔 최저 3,000원부터의 가격이 책정돼 있지만,

GS편의점과 CU편의점 택배같은 경우 반값할인 진행중이라고 하더라구요

0~500g까지는 1,6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하니

중고거래를 가끔하는 저로서는 좋은 혜택인 것 같아서

집 근처 GS편의점 이용차 가입하기로 했어요

결론적으로 2시간 반이란 시간을 허비했음에도 가입에 실패했어요

하단의 팝업을 확인하고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봤지만

 

대한통운 고객센터 1577-1287이나

GS칼텍스 고객센터 1544-5151

평일 오전9~6시 사이에 전화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미 6시는 넘었고,, 다른 방도가 없어 중단했다가

다음날 전화하니 상담건이 많아 통화불가라는 멘트만 확인했어요

 

알아본 결과 'GS가 계열사가 여러개라 통합회원이어야 한다'였어요

핸드폰이던, PC던 하단의 사진과 같이 같은 화면에 같은 문구만 확인되는 이 상황,,난감난감ㅠ

에어팟 등록할 때 처럼 뭔가 오류가 있을까 싶어서

윈도우로 해보다 크롬으로 바꿔서 해봐도 별반 다를거 없었어요(젠장)

찾다보니 GS&POINT가 있고 GS리테일, GS POSTBOX가 있더군요

같은 GS라고 하더라도 계열사가 다른것이라 각각의 가입한 정보가 상이한거였어요

가입돼있는것부터 로그인해 차근차근 진행하기로 결정해

기존에 가입돼있던 GS&POINT 정보를 찾아내었고,

GS리테일에 가입을 했어요,!!

드디어 끝났나 싶었는데 GS편의점택배 홈페이지는 끝내 가입불가,,

확인결과,:)

여기서부터 진짜

다시 첫날처럼 GS리테일 고객센터 1644-5425 -> 내선2번으로 전화를 했어요

개인정보 확인 후 저같은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 1개씩의 정보가 있다고 안내받을 수 있었어요

회원정보가 2개이다보니 중복되는거라 하나로 통합을 해야하고,

그러려면 GS칼텍스 고객센터 1544-5151 -> 내선 5번(불편사항접수)로

전화해 정보확인 후 ID 통합요청을 하면 된다라는 답변을 받았어요:)

1, 개인정보(정보에 등록된 ID) 확인

2, 휴대폰 인증(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불러드리기)

3, 완료포인트 합산은 30~1시간정도 소요

4, 포인트 합산 후 로그인 가능 안내를 받았어요

저는 각 1개씩의 ID를 보유하고 있어 뭘로 로그인해야할지 여쭤보니

ID 확인해주셨고, 통합약관 동의했으면 로그인 된다고 하셨어요

1시간정도 후 POSTBOX에 로그인 시도를 했고

역시나 정보가 없다는 팝업이 확인되더군요,,뭐지? 설마,,하다가

회원가입을 진행해보니 예전에 포인트 가입할 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로서 드디어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어요 (감동)

통합 ID가 생성되면 아주 편해질거에요,,

겪어본 결과의 요점을 알려드리자면,

첫번째,

팝업에서 확인되는 고객센터로 전화해 내용 설명 후

등록돼있는 정보를 먼저 파악

(어디어디에 가입이 되어있고 다른 계열과 통합은 되어있는지 등)

두번째,

통합 대상이면 1544-5151 -> 내선 5번(불편사항접수)로 전화해

통합요청하고 1시간 정도 지나고 포스트박스 로그인 불가시

포스트박스 회원가입을 진행해보시면 이용하실 수 있어요

("GS통합회원+포스트박스 회원"이어야 이용가능)

 

 

 

 

특단의 방법

 

1. GS포인트 로그인 후 탈퇴

2. GS리테일 로그인 후 탈퇴

3. 포스트박스 가입

 

몇몇분께서 도움되셨다고하니

이런, 저런 방법 이용해서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320x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