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일상 속 리뷰

W1) 수원웨딩홀추천 수원시청 루클라비 웨딩홀 당일 계약후기(23.11.25) 본문

Wedding

W1) 수원웨딩홀추천 수원시청 루클라비 웨딩홀 당일 계약후기(23.11.25)

따쿵'-' 2023. 12. 28. 16:08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의 첫 포스팅은,

지난 11월 25일에 계약하고 온

수원시청에 위치한 루클라비

웨딩홀에 대한 당일 계약 후기입니다!

수원에서 식을 진행하기로 하여

식장을 알아보던 중,

제게 가장 이상적이던

루클라비 웨딩홀에 대한

당일 계약 후기 시작할게요!

하단에 루클라비 웨딩홀에 대한

알아두면 좋은점?과 장,단점

적어둘테니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

반응형

저는 식장이 어둡고 깔끔하면서

생화와 샹들리에가 조화로운 곳에서

결혼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보니 제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루클라비 웨딩홀을 계약하고 왔어요!

사실 가장 큰 고민은 식을 가성비로

할 것이냐, 마음에 드는 웨딩홀에서

진행을 하느냐였어요

고민을 하다보니 시간만 허비했고 결국

원하던 루클라비로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

여기는 폐백실이에요!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죠?

폐백을 딱히 하지 않을 생각이었지만

눈으로 보고나니 폐백할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

폐백실은 한복을 맞추지 않아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스냅 찍을 때 한장 요청 해야겠어요!

이 곳은 플로리스트 공간!!

루클라비는 신부 대기실 근처 룸에

플로리스트 분이 상주하고 계셔서

부케를 만들어 주신다고 해요

계절에 따라 수입하는 꽃이

각기 다르기에 본식 3주 전 쯤

가능한 부케 리스트를 받아서

그 중에서 고르면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당일 계약 이벤트!

루클라비에서는 당일 계약한

예신분들께 당일 식에 사용된 생화로

플로리스트 분께서 만드신

꽃다발을 선물 해주시더라구요!!

여러가지의 꽃을 만들고 계셨고

네가지의 꽃 중에서 저는 사진에

보이는 중앙의 꽃을 선택했답니다 :)

비록 예랑이가 사준 꽃은 아니지만,,

요즘 부쩍 꽃을 받고 싶었었어서

예랑이가 사준 척 사진도 찍고ㅎㅎ

여기는

신부 대기실 앞이에요

스크린에 신랑 신부의 식전과 식중

영상을 중계해주니

밖에서도 볼 수 있더라구요

신부 대기실은 대기중인

신부님이 계셔서 차마 찍지는 못했지만

화장실이 별도로 있었고

앉아있는 의자 뒤의 대리석이

굉장히 세련됐더라구요!

그리고 브라이덜 샤워가 가능해서

한켠에 있는 서랍 안에는

각종 소품들이 있었어요

핑거 푸드도 해준다고 하시고!

제 식에 와주실 지인분들과 사진찍는

상상이 절로 되던데 저만 그런건가..ㅎㅎ

그리고,

사진은 사이즈에 맞게 인화해오면

포토테이블에 올려주신대요 :)

식 전이라 로비에 몰려있는 하객분들..ㅎ

저는 몰랐는데 식이 시작되면

밖에서 지켜보다가 식사하러 가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식장 안은 복작복작하니

답답하면 밖에서 보시나봐요

평소에는 신경도 안쓰던 부분들이었지만

이제 저의 일(?)이 되어 계약하러 가보니

직원분께서 말씀 해주셔서

알게 되었네요🥹

이번 사진은 연회장!

연회장 입구 쪽의 공간을

주로 사용하는데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이 공간도 오픈하신대요

루클라비는 단독 홀이어서

다른 시간 하객분과 겹칠 일은

딱히 없을 것 같아요

가성비vs하고 싶은 웨딩홀을 망설였던

이유 중 하나가 연회장이었거든요

가성비 웨딩홀은

당일 첫 예식의 인원에 따라

1층과 2층 연회장이 구분된다고 했는데

2층 연회장이 출장뷔페 같은 느낌이라..

많이 망설였던 부분이 있었어서 그런지

더 마음에 쏙- 듭니다!

아 그리고,!

루클라비는 밥클라비라고 하던데

저는 아직 식사를 해보지는 못해서

한껏 기대하고 있답니다🤩

시식은 총 6인까지 가능하며,

혼주 분들과 신랑, 신부가 식사를

할 수 있고 2번에 나누어서도

시식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예랑이와 저,

저희 부모님과 식사를 하고

시부모님은 따로 드실 계획이에요(tmi)

또한,

루클라비는 140가지의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소주, 맥주, 음료가 식대에 포함인데

이 외에도 생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네요!

이 곳은

'VIP 라운지'라고 해요

양정식 코스 요리와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데 혼주와 신랑,

신부만 해당되는 부분이라

형제, 자매도 식사를 하려면

금액이 추가 된다고 하셨어요!

당일 계약 혜택!

비어있는 이 자리는

위에 올린 VIP 라운지의 옆자리에요

다음 타임의 신랑, 신부와 가족들이

함께 식사할 공간이다보니

파티션으로 구분이 돼 있었어요!

공간 자체가 분리가 돼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워요!

루클라비에서 받은 꽃다발..

너무 예쁘죠🤍

잘 보시면 양 옆에 귀여운

초록, 빨강 곰돌이?사탕이 있어요

이 또한 이벤트 중 소소한 이벤트!!

기분 좋아서 집에와서 한장 더 찍었어요

전엔 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점점 꽃이 좋아지네요..

알아두면 좋은 점

루클라비는

예약이 본식 1년 전에 오픈해요

 

만약 내년 12월에 식을 원하신다면

올해 11월 말쯤? 미리 전화해서

예약 잡을 수 있는 날짜를 듣고 난 후,

해당 날짜의 오전 10시에 상담 예약

일정을 다시 잡아야 해요

오픈런으로 9시 59분부터 전화를 해서

통화 연결이 되면 상담 예약

날짜를 잡을 수 있는거죠!

저희는 원래 내년 10월에

식을 올리고 싶어서 지인에게 추천받은

철학관에 가서 날짜 받아왔고,

10월 초 쯤 상담 예약을 잡았지만

상담 예약한 시간보다 루클라비에

늦게 도착해서 상담 일정을

다시 잡게 되었어요ㅠㅠ

상담 날짜는 11월 25일ㅠㅠ..

한달 이상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어요

하루하루 초조한건 저 뿐이었던건지

예랑이는 상담 예약해서 그런지

약간 안심하는 것 같더라구요..ㅋㅋ

가만보면 발등에 불은 저만 떨어진듯😅

상담 일정 잡는 것 부터 힘들기로

유명한 루클라비 이다보니

제가 원하던 10월은 이미

누군가의 행복한 식날이 되었어요ㅎ

직원분께 혹시라도 10월에 캔슬되는

일정이 생기면 꼭 연락달라고!

요청드렸어요

(그럴 일이 없어야 겠지만..)

꼭,

예약 시간보다 10분 20분은

미리 도착하세요!!

안그러면 저처럼 한달 이상을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어요!

루클라비의 장점

제가 원하는 기준은

아래 다섯가지 정도 였어요,

1. 단독홀 + 어두운 분위기

2. 과하지 않은 샹들리에 + 생화 장식

3. 신부 대기실과 식장은 같은 층에!

4. 연회장이 복잡하지 않고 밥이 맛있는 곳

5. 주차장이 넓고 대중 교통이 편한 곳

(수원시청역에서 수시로 셔틀버스 운행)

제가 생각하는 모든 기준에

부합하는 곳은 거의 없었고

루클라비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루클라비의 단점

1. 주차장 자리 확보 어려울 수 있음

2. 연계된 스드메 업체 없음

(기존에는 토탈샵인 브라이덜 휘와

제휴였으나 현재는 계약 예정없음)

조금 아쉬운건,,

루클라비가 KT와 건물을 함께 사용해

주차할 공간은 많지만

주차 가능한 자리가 별로 없어요,,

식장 건물에 자리가 없는 경우에는,

수원 시청역 쪽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며 도보로 6~7분정도

소요된다고 하셨어요🙈

최근 결혼한 지인분들은

식장과 연계된 업체 통해서

많이들 계약 했다고 하셔서

딱히 걱정을 안했거든요?

 

그런데

루클라비는 어떤 업체와도 아직은

계약 예정이 없다고 하셔서

스드메 업체 알아봐야 해요ㅠㅠ

현재로서는 연계된 곳이 없으니

단어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느라

요즘 머리가 터질 것 같아요(ㅋㅋㅋ)

여튼!

저의 첫 포스팅은

수원시청에 있는

루클라비 웨딩홀에 대한

솔직한 당일 계약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수원시청웨딩홀 #수원웨딩홀추천 #수원웨딩홀 #수원예식장 #루클라비 #루클라비웨딩홀 #수원루클라비 #수원예식장당일계약후기 #식장당일계약 #당일계약혜택 #루클라비당일계약 #루클라비당일계약혜택 #루클라비당일계약후기 #수원 웨딩홀 견적 #수원웨딩홀 계약후기 #수원루클라비 #루클라비웨딩홀 #수원웨딩홀후기 #수원결혼식장 #연회장

 

320x100
반응형
Comments